티스토리 뷰

안아키 사건 진실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어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안아키 카페에 대한 정보를 다뤘습니다. 원래 방송에 나오기도 전에 이 안아키 사태는 매우 심각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이 문제가 논란이 매우 커져서 안아키 카페 중단 그리고 안아키 운영자 김효진 한의사 원장도 자신이 운영하는 한의원을 중단 하였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다시 재기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계속 운영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안아키 카페가 아직도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김효진 한의사는 나와서 이러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을 이야기 하면서 이는 자신에게 책임이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는 선택의 문제지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맞는 말일수도 있겠으나 그래도 잘못된 정보로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으니 이는 100% 잘 못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상을 입은 아이에게 온찜질이나 햇빛 쬐기로 가능 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화상전문가 의사에게 물어 보니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아이에게 피부를 긁는다고 해도 가만히 있어라 자연치유법으로 낫게 할 수 있다 라는 이야기를 해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효진 한의사는 안아키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연치료법이 한국 의료 시스템에 문제를 지적하니 이는 불편해 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대한한의사협회에서는 안아키 치료법이라고 하는 것은 의학적 근거가 부족하다 판단 하여 김효진 한의사 회원 자격을 정지 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현재 안아키는 어디를 보나 문제가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잘못된 정보로 치료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현재 안아키 피해자가 많이 나오고 있다니 이를 참고 하셔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