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한 정보와 필요서류에 대한 정보를 전달 하려고 합니다
전입신고 같은 경우는 이사를 하는 경우에 반드시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고를 하셔야 했는데요
정보통신 발달로 인해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이용해서 인터네승로 전입신고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금 부터 전입신고 하는법과 필요서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포털사이트에 민원24로 검색을 하시게 되면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전입신고 뿐만 아니라 여러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시게 되면 전입신고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 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메뉴로 들어가시게 되면 전입신고 유의사항에 대한 부분과 민원24 서비스 이용 주의사항에 대한 부분을 숙지하시고 동의를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시면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업무에 대한 부분에서 아이디로만 되는 것이 있고 공인인증서로 되어 있는 것이 있으며 비회원으로 되는게 있으니 이왕 처음 가입 하시는 거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게 되면 전입 신고서가 나오게 됩니다 전입구분에 대한 부분과 전출 구분에 대한 부분 그리고 신청인 정보에 대한 부분을 작성 하신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 가시게 되면 전출지, 그리고 전입지 주소에 대한 부분을 작성 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전출지, 전입지 세대주를 확인 하시고 전입사유를 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3단계로 넘어 가시게 되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전입신고가 가능 하게 됩니다 오늘 이렇게 해서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 했습니다.
주민센터 직접 신고 서류
세대원 신분증, 도장, 신고접수자의 신분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참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